[23년 11월 2주차] 이슈 뉴스
▶ 금융당국이 내년 상반기까지 공매도를 전면 금지하기로 하였다. 발표 이후 월요일(6일) 한국 증시가 오랜만에 상승세를 이루었다. 공매도가 금지된 것은 글로벌 금융위기(2008), 유럽 재정위기(2011), 코로나19 유행(2020) 이어 네번째다. 그만큼 경기가 안좋다는걸까..

“공매도 박멸로 주가 바닥쳤다” 개미들 ‘환호’ 코스피 2500 회복(상보) - 서울뉴스
금융당국이 내년 상반기까지 공매도를 전면 금지하기로 하면서 6일 한국 증시가 역대급 상승세를 보였다. 그간 공매도 세력의 주요 표적이 된 이차전지주들이 모두 폭등했다.
▶ 빈대가 서울 한강공원, 지하철 여러군데에서 발견되고 있다. 서울시는 집중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빈대주의 안내문이 점점 늘고 있는데, 공공장소 및 대중교통, 숙박시설등 꼭 확인하고 사용이 필요할 것 같다.

‘빈대’ 의심신고 누적 30여건 ‘비상’…대중교통·숙박시설 집중 점검, 방제 실시 - 이투데이
▲6일 서울 용산구 서울역 쪽방상담소에 빈대 주의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 서울시는 주거취약시설 등 시내 목욕탕과 찜질방, 호텔 등 숙박시설 총 3175
▶ 중국에서 또다른 바이러스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이 또 퍼지고 있다.
하루에만 병원에 3천명의 환자가 찾아오고 있다고 하는데,, 제발 우리나라엔 더 이상 퍼지지않도록 멈춰…!

中 급속 확산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의료계 ”우리도 시간문제” - 뉴스1
(서울=뉴스1) 천선휴 기자 | 호흡기 감염병인 마이크로플라즈마 폐렴이 중국에서 급속히 확산하고 있다. 하루 한 병원에만 3000여 명의 환자가 찾아오는가 하면 중국내 주요 도시의 소아과 병상이 포화상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종이 빨대 무제한 연기… 환경부의 말로 커피전문점 등에서 재고 관련 항의가 잇따르고 있다. 플라스틱 빨대 사용 금지 단속이 사실상 무기한 연기되면서 반품 신청도 잇따르고 있다고 한다. 이로인해 손해 보는 사람들이 생기면서 보상을 요청하고 있다는데… 제발 이런일이 안생기도록 정책을 진행 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