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2월 3주차] 이슈 뉴스
▶ 정부가 최근 일본에서 일어난 물고기 집단 폐사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일본 측이 정확히 원인 조사 중이나, 원전수 방류 전에도 집단폐사가 발생한 적이 있다고…
우리나라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는 영향이 없다고 하는데……

정부 ”日 물고기 폐사·작업자 피폭, 국민 안전에 영향 없어”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정부는 최근 일본에서 발생한 물고기 집단 폐사와 후쿠시마 원전 작업자 피폭 사고와 관련, 우리 국민의 건강과…
▶ 18층 아파트 옥상에서 애정행각을 벌이다 목격되어 뉴스가 되었다.
심지어 좀 경사가 있는 곳 같은데 무섭지도 않나… 대범하다…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젊은 남녀…”저러다 추락사 20대女 잊었나” - 뉴스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젊은 남녀가 아파트 옥상에서 애정행각을 벌이다 주민들에게 목격됐다. 아파트 측은 옥상 출입 금지를 안내하면
▶ 경복궁 담벼락에 스프레이 낙서로 훼손한 두번째 낙서범이 잡혔다.
낙서범의 블로그에는 “죄송합니다. 아니 안 죄송해요. 전 예술을 한 것 뿐이에요” 라고 게시되 있었다.
경복궁 낙서를 또 지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투입되고, 고생을 하는데
정말… 이런 사람들은 다시는 그러지 못하게 제발 엄중히 처벌했으면 한다.

“죄송해요, 아니 안 죄송해요” 경복궁 ‘두번째 낙서범’ 블로그 글 봤더니 - 해럴드경제
경복궁 담벼락을 스프레이 낙서로 훼손한 ‘모방 범행’ 피의자가 자기 블로그에 ”저는 예술을 한 것 뿐이에요”라는 글을 쓴 것으로 파악됐다. 피의자인 20대 남성 A 씨는 20일 오전 블로그 게시물에서 ”미스치프가 말하는 짓궂은 장난을 치고
▶ 인천에서 태어나는 모든 아이에게 만 18세까지 총 1억을 인당 지원하기로 인천시가 발표했다.
저출산 시대에 이런 지자체의 이런 지원은 좋은 것 같은데, 제대로 쓰이길 바란다.

″인천서 태어나면 18세까지 1억 받는다”…맘카페 ‘환호’ | 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인천에 사는 임산부 김민경씨는 내년 5월 출산을 앞두고 얼마 전 반가운 소식을 접했다.